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장산 등산코스 (내장산 자연관찰로 > 내장사 >내장산 연자봉)

by 긍정과열정 2022. 12. 4.

내장산 연자봉

 

코스: 내장산 제1 주차장 > 내장산 자연관찰로 > 내장사 > 케이블카 > 내장산 연자봉

높이: 660m

총 거리: 9.3km 

운동시간:  3시간 40분

추천 준비물: 물 500ml 1개 이상, 등산화, 18L 이상 배낭, 간편 행동식, 장갑, 등산스틱, 무릎보호대

 


내장산 사진 및 풍경

내장산 자연관찰로1내장산 자연관찰로2내장산 자연관찰로3
내장산 자연관찰로
내장산 등산 및 전경1내장산 등산 및 전경2내장산 등산 및 전경3
내장산 등산 및 전경

산행코스 총평

 가족들과 담양 여행을 갔다가 방문한 내장산입니다. 원래는 내장산 정상인 신선봉까지 진행하려고 했으나 시간 관계상 가질 못했습니다. 굳이 내장산을 등산하지 않더라도 아름다운 자연관찰로를 구경하고 내장사만 구경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안 좋았는데도 단풍길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11월 12일에 다녀왔는데 단풍이 많이 떨어져 있었으니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다녀오시는 게 가장 좋을 듯싶습니다. 주말 기준 7시 도착했을 때 제1주차장 자리가 충분했습니다. 식사를 하신다면 주차장에 요금 5,000원 내실 필요 없이 식당에 종일 주차 가능한 곳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 몰라서 주차장에 5,000원 내고 주차했네요)

 연자봉 가는 길은 구간이 짧고 경사도가 높아서 힘들 수 있습니다. 부모님은 같이 못 가시고 여동생과 같이 갔는데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아무래도 초보 기준으로는 다소 힘든 산행일 수 있으니 물과 간편 행동식을 챙겨가시길 권장합니다. 연자봉 가는 구간에 케이블카 하차 및 탑승 구간이 있으니 체력적으로 힘드시다면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전날부터 당일 새벽까지 비가 많이 와서 안개가 짙어 정상 풍경은 다소 아쉬웠지만 아름다운 단풍길을 가족과 함께 구경하니 충분했습니다. 왜 내장산이 가을에 가장 많이 찾는 산인지 알 수 있는 등산이 이었네요. 내년에 가을 단풍시즌에 맞춰 한번 더 방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보시지 않았다면 연인이나 가족들과 가을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